어제 잘 되는 거 확인했는데 무슨 일 ? ? ?
이것저것 구글에 검색해보았는데 전부 서버에 어떻게든 접속을 한 상태에서 해결하는 방법 뿐인거다.
근데 난 애초에 클라우드인데 ... 어떻게 접속을 해야 하지? 부터 막혔다.🙄
Network error: Software caused connection abort 결론은:
IP주소 ACG 설정 문제였음
서버 접속 콘솔에서 서버의 문제가 아닌지 확인해본 사항들은 아래와 같다.
# 서버와 통신 가능한 상태인지, ping이 돌아오는지 확인
ping [해당IP주소]
# apache가 잘 켜져있는지 httpd status 확인
systemctl status httpd
# 현재 로컬 네트워크 포트가 있는지, Listen 상태인지 확인
netstat -tnlp
netstat -na | grep 80 # 80포트 검색
# 방화벽 개방 리스트 확인
firewall-cmd --list-all
ACG 포트 번호, 로컬 네트워크 포트 번호, 방화벽 개방 된 포트 번호
이것들이 다 맞아떨어져야 접속도 잘 되고 아파치서버 페이지도 잘 볼 수 있다.
일단 검색하다보니 윈도우에서 putty 사용 대신 ssh를 바로 연결할 수 있는 기능도 있었다.
설정 -> 선택적 기능 추가 라는 곳에서 ssh라고 검색하면, OpenSSH 서버를 설치할 수 있다.
그럼 이렇게 cmd에서 바로 ssh 연결해볼 수 있음.
하지만 여전히 에러..
그래서 ping을 확인해 봤더니, 핑도 잘 갔다 오는 거.
??????
검색하다보니 서버 접속 콘솔이라는 게 있었다. 근데 활성화가 안 돼 있어서..
고객센터에 전화 드렸더니 바로 열어주심.
제한시간이 5분에.. 연장 해도 20분이면 꺼지고... 하지만 버튼이 비활성화되지 않아서 다시 접속하면 되긴 했다.
이것저것 확인해보고 서버는 정상인 거 확인했지만 결국 이유를 못 찾아서 또 고객센터에 전화 드렸다..
고객센터에서는 해답을 들었다기보다는 이거는 정상이에요, 동작하고 있어요 같은 것들을 확인해주시니까,
어디서 문제가 발생했는지를 예상해서 알려주시면 나는 그 범위를 점점 좁혀가면서 문제를 찾아갔다.
1:1 기술 지원.. 너무 ....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( ´・・)ノ(._.`)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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